안녕하세요. 이제 드디어 닌텐도 포켓몬스터 바이올렛 공략이 마무리가 되어간다는 느낌이네요. 오늘은 레전드 루트 마지막인 위룡의 주인 공략 포스팅입니다.
1. 위룡의 주인 위치
위룡의 주인은 오야 호수에 덩그러니 있는데요. 가장 가까운 지역은 나페산입니다. 나페산에서 오야호수 찍고 접근하시면 어렵지 않게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오야 호수 섬을 돌아다니다보면 물고기 같은 애들이 파닥거리고 있는데요. 돌아다니다 보면 혼자 쭈잉쭈잉~ 거리는 물고기를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그 물고기에게 접근해야 위룡의 주인과 마주치게 됩니다.
2. 위룡의 주인 공략
위룡의 주인은 바로 포켓몬 어써러셔였습니다. 메기를 닮은 포켓몬으로 보다시피 단일 물타입이라 약점은 전기와 풀 속성입니다. 저는 9세대 스타트 포켓몬인 마스카나로 쉽게 잡았습니다.
어써러셔
속성 물
약점 전기 풀
또 뒤늦게 달려온 페퍼
한 번 혼자서 물리치고 나면 페퍼가 달려옵니다. 그렇게 다시 한 번 싸우게 되는데요. 그냥 이전에 내줬던 풀 타입으로 똑같이 때렸더니 어렵지 않게 해치울 수 있었습니다. 찾아보니 2번째는 어써러셔가 아니라 싸리용이 된다는데 왜 전 캡쳐가 그대로 어써러셔일까요… 싸리용은 드래곤, 물 타입 포켓몬으로 약점은 드래곤, 페어리입니다.
싸리용
속성 물 드래곤
약점 페어리 드래곤
이렇게 마지막 스파이시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다 끝내고 돌아보면서 느낀 건데, 레전드 루트가 가장 클리어가 간단해서 별 거 아닌 줄 알았지만, 엔딩은 레전드 루트와 가장 밀접한 느낌이었어요.
현 스코어
챔피언로드 8/8 (完)
레전드루트 5/5 (完)
스타더스트 스트리트 4/5
3. 위룡의 주인 보상
위룡의 주인 보상은 바로 절벽타기 입니다. 사실 절벽타기 하나만 있으면 어디든 갈 수 있거든요? 말 그대로 벽을 기어올라가는 기술이라서, 산으로 막혀있어도 응~ 그냥 기어오르면 그만이야! 가 됩니다. 편의성이 한 번에 확 up된 느낌이네요!
마무리
이렇게 포켓몬스터 바이올렛 레전드 루트도 끝났습니다. 이 이후에 엔딩과 연관이 있는 퀘스트가 더 있기는 하지만 일단 5개 중 마지막은 맞으니까요. 다음 포스팅은 스타더스트 스트리트의 엔딩으로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포켓몬스터 바이올렛을 즐겁게 즐기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 근데 이제 포스팅 할 거 없는데 어쩌죠? ㅎㅎ